메뉴 건너뛰기

관리자2022.10.11 11:26
canvas.getContext("webgl")을 통해 webgl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아래는 MDN에 있는 핵심 사례 코드로 일단 webgl이 되는 것만 보여드리려고 만든 예제입니다
webgl API를 사용하여 그래픽을 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공부하세요

<!DOCTYPE html>
<html>
<head>
<meta charset="UTF-8">
<title>첫 타이틀</title>
<script>
var gl; // A global variable for the WebGL context

function start() {
var canvas = document.getElementById("glcanvas");
gl = initWebGL(canvas); // Initialize the GL context

// Only continue if WebGL is available and working
if (gl) {
gl.clearColor(0.0, 255, 0.0, 1.0); // Set clear color to black, fully opaque
gl.enable(gl.DEPTH_TEST); // Enable depth testing
gl.depthFunc(gl.LEQUAL); // Near things obscure far things
gl.clear(gl.COLOR_BUFFER_BIT|gl.DEPTH_BUFFER_BIT); // Clear the color as well as the depth buffer.
}
}

function initWebGL(canvas) {
gl = null;

try {
// Try to grab the standard context. If it fails, fallback to experimental.
gl = canvas.getContext("webgl") || canvas.getContext("experimental-webgl");
}
catch(e) {}

// If we don't have a GL context, give up now
if (!gl) {
alert("Unable to initialize WebGL. Your browser may not support it.");
gl = null;
}

return gl;
}
</script>
</head>
<body onload="start()">
<canvas id="glcanvas" width="640" height="480">
Your browser doesn't appear to support the HTML5 <code><canvas></code> element.
</canvas>
</body>
</html>
파일 첨부

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.

파일 크기 제한 : 0MB (허용 확장자 : *.*)

0개 첨부 됨 ( / )
위로